티스토리 뷰
✈️
기사에 의하면 최근에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사람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항공사 또한 수요증가에 맞춰 노선을 재개하고 운항의 횟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여행에서 시작이자, 마무리인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예매는 일요일과 화요일에🗓️
항공권을 사는 요일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항공권을 구매할 때 피해야 할 요일은 금요일입니다. 직장인들이 업무 후 여유가 생겨 예매수요가 몰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출장을 떠나는 사람들이 주로 금요일에 항공권을 구매하기 때문에 금요일 가격이 가장 높이 측정됩니다. 그렇다면 언제 예매를 하면 좋을까요?
바로 일요일 저녁입니다. 항공사가 주말까지 팔리고 남은 항공권의 가격을 떨어뜨려서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이벤트와 할인 티켓이 가장 많이 쏟아지는 요일은 화요일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일요일과, 화요일에 예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출발, 도착 요일을 파악하자✅
1. 첫 번째 '화~목'
화요일 출발, 목요일 도착 일정의 항공권 가격이 해당 노선의 평균 가격보다 약 12%가량 저렴해집니다.
2. 두 번째 '수~수'
수요일 출발, 수요일 도착 노선은 평균 가격보다 약 11% 저렴해집니다.
3. 세 번째 '월~목'
월요일 출발, 목요일 도착의 항공권 가격은 약 10% 저렴해집니다.
특가 항공권 오픈일⏲️
항공사들의 특가 항공권 오픈일에 맞춰 구매하면 가장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항공사마다 오픈일이 모두 다르기에 본인이 발품을 파고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가 오픈일을 미리 알고 싶다면 원하는 여행지의 노선을 운행하는 항공사 어플을 들어가 특가 오픈 전 알림을 받겠다는 설정을 미리 해두는 게 좋습니다.
(오픈 당일 로딩이 늦어 항공권을 놓치게 되는 위험도가 있으니 휴대폰과 PC모두 활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미리예매하기🖊️
7,8월 여름성수기 항공원 할인은 보통 4개월 전인 3,4월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최적의 항공권 예매 시점은 출발 기준으로 출국 16주 전이며, 이때 평균 12% 저렴합니다.
국내선 항공권은 최소 2~3주 전, 구제 항공권은 5~6주 전에 예약하면 최대 20%가량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이른 구매는 오히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인터넷 방문 기록 삭제🌐
한 사이트에 계속 반복 접속할 경우 티켓 가격이 비싸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생각해 둔 목적지가 기록되어 있을 경우 항공권을 구입하려는 것으로 인식되어 티켓 가격이 비싸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비행기 표를 구매하시기 전에 인터넷 방문 기록을 먼저 삭제하세요.
(모바일 접속일 경우 시크릿 모드 시스템으로 들어가시는 것 을 추천드립니다)